더욱 평등한 IT/IT

녹스 플레이어로 카카오페이지 소설을 볼때 키보드로 화면 넘기는법

더욱 평등한 돼지 2020. 4. 20. 16:58
728x90
반응형

요즘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하여 소설을 보고 있다.

그런데 묵향의 경우 PC로는 2편까지만 볼 수 있고 3편부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만 볼 수 있게 해놓았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녹스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카카오페이지 앱을 설치한후에 보려고 했으나
스마트폰은 화면을 넘기려면 터치를 해서 넘기는데
PC는 터치가 안 되므로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드래그를
하는 방식으로 화면을 넘길수밖에 없다.

키보드만을 이용해서 화면을 넘기려면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만 한다.
아래처럼 해주면 될 것이다.

 

 

1. 녹스 화면 우측에서 가상키를 클릭한다.

 

2. 가상키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A라 써있는 버튼을 클릭한다.

 

3. 클릭하면 위처럼 생긴 동그라미가 생기는데 이 동그라미에
키를 삽입하면 삽입한 키를 누를시에 스마트폰 터치를 하는것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예를 들어 동그라미 안에 a를 입력할 경우 a를 누르면
녹스 플레이어 가상 스마트폰의 창을
터치한것과 동일하게 작동을 하는 것이다.

 

4. 원하는 위치에 동그라미를 옮기고 키를 넣어주면 된다.
여러개를 만들고 싶다면  2번부터 반복해서 하나 더 만든 후에
저장버튼을 누른다.

나는 위에 사진처럼 왼쪽 화살표를 왼쪽하단에
오른쪽 화살표를 오른쪽하단에 만들었다.

이렇게 하면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왼쪽 화면을
터치하게 되어 전 화면으로 넘어가고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을
터치하게 되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시대가 바뀌어 책도 스마트폰으로 보는게
더 좋은 세상이 되고 말았다.

머지않아 PC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세상이 될지도 모르지만 아직은 PC가 더 좋으므로
에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도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반응형